Getter & Setter ?


 

μžλ°”μ—μ„œλŠ” 데이터λ₯Ό λ³΄ν˜Έ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μ™ΈλΆ€μ—μ„œ 직접 μ ‘κ·Όν•˜λŠ” 것을 λ§‰μ•„λ‘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λ‹€.

 

μ™ΈλΆ€μ—μ„œ μ‰½κ²Œ μ ‘κ·Όν•˜μ—¬ 데이터λ₯Ό 읽고 λ³€κ²½ν•  경우 ν•΄λ‹Ή 객체에 λŒ€ν•œ 무결성이 깨질 수 있기 λ•Œλ¬Έμ— 

 

이λ₯Ό λ§‰κΈ°μœ„ν•΄ μ ‘κ·Ό μ œμ–΄μž(Private) 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ν•„λ“œμ˜ 직접 접근을 막고 λ©”μ†Œλ“œλ₯Ό ν™œμš©ν•΄ κ°€μ Έμ˜¨ λ§€κ°œλ³€μˆ˜ 값을 λ¨Όμ €

κ²€μ‚¬ν•˜μ—¬ μœ νš¨ν•œ κ²½μš°μ—λ§Œ μ €μž₯ν•  수 μžˆκ²Œν•˜λ©° μ΄λ•Œ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λ©”μ†Œλ“œκ°€ Getter, Setter 이닀.

 

즉, Getter, Setter λ©”μ†Œλ“œ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©΄ 무결성을 ν•΄μΉ˜μ§€ μ•Šκ³  데이터λ₯Ό μ•ˆμ „ν•˜κ²Œ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λ‹€.

- Getter λ©”μ†Œλ“œ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λ©€λ²„λ³€μˆ˜μ˜ 정보λ₯Ό κ°€μ Έμ˜¬ 수 μžˆλ‹€.

- Setter λ©”μ†Œλ“œ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λ©€λ²„λ³€μˆ˜μ˜ 값을 μ›ν•˜λŠ” κ°’μœΌλ‘œ μ„ΈνŒ…ν•  수 μžˆλ‹€.

 

<Getter & Setter κΈ°λ³Έ μ˜ˆμ‹œ>

class A{
	
	private String name;
	
	public A(String name) {
		this.name = name;
	}

	public String getName() {
		return name;
	}

	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
		this.name = name;
	}
}

public class GetterSetter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
		A a = new A("tang");
		System.out.println(a.getName());
		a.setName("tang2");
		System.out.println(a.getName());
		
	}

}

좜λ ₯κ°’

 

이λ₯Ό 톡해 Scanner 등을 ν™œμš©ν•˜μ—¬  μ‚¬μš©μžμ˜ μž…λ ₯κ°’λ§Œμ„ μ΄μš©ν•΄ Getter, Setterλ₯Ό ν™œμš©ν•˜λ©΄ 

κ³΅λ™μž‘μ—… 등을 ν•  λ•Œ λ°μ΄ν„°μ˜ 무결성을 ν•΄μΉ˜μ§€ μ•Šμ„ 수 μžˆλ‹€.

+ Recent posts